제목
내용
작성자
제목+내용
검색
로그인
회원가입
검색
마이페이지
전체 메뉴
전체 메뉴
오늘의 핫 이슈
알쏭달쏭 소비생활
호갱탈출
기획특집
자동차
오늘의 핫 이슈
알쏭달쏭 소비생활
호갱탈출
기획특집
자동차
전체 기사
검색
로그인
회원가입
검색
마이페이지
제목
내용
작성자
제목+내용
검색
초기화
전체메뉴
전체기사보기
오늘의 핫 이슈
알쏭달쏭 소비생활
호갱탈출
기획특집
자동차
회사소개
조직도
오시는 길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이메일무단수집거부
Home
알쏭달쏭 소비생활
알쏭달쏭 소비생활
다음
이전
알쏭달쏭 소비생활
다가오는 어버이날… 부모님 건강 걱정된다면?
어버이날을 앞둔 때엔 부모님의 안부가 더 궁금해진다. 대부분 부모님을 꾸준히 괴롭혀 온 만성질환만 잘 관리하면 될 것이라 생각하며 혈당, 혈압 수치를 먼저 살핀다. 하지만 몇몇 데이터만으로 전반적인 건강을 가늠 짓기엔 무리가 따른다. 식생활, 운동 기능, 인지 능력과 밀접한 치주질환의 위협이 남아있기 때문이다.당뇨와 고혈
이도관 기자
2025.04.30 10:50
알쏭달쏭 소비생활
초개인화 시대… "취향 따라 골라 먹는다"
소비자들의 취향이 다변화되면서 획일적인 소비 패턴에서 벗어나 개인의 선호와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유통업계에선 이런 트렌드에 발맞춰 인기 제품의 용량, 맛 등을 세분화해 출시하며 다양한 소비자 취향을 공략하고 있다.28일 업계에 따르면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이도관 기자
2025.04.28 17:31
알쏭달쏭 소비생활
유통가, ‘본업 케미’ 살린 모델 대격전
최근 유통업계가 아이돌, 셰프, 배우 등 각자의 전문 영역에서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는 셀럽을 모델로 적극 기용하며 주목받고 있다.브랜드의 얼굴인 모델은 이미지와 인지도를 좌우하는 핵심 요소이다. 특히 브랜드의 정체성을 자연스럽게 녹여내는 능력을 갖춘 모델들은 MZ세대 사이에서 ‘인간 ○○(브랜드명)’이라는 별명까지 얻으며
이도관 기자
2025.04.23 17:22
알쏭달쏭 소비생활
유통가 "기후감수성으로 소비자와 라포 형성"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뷰티·식품·패션 등 유통업계가 ‘기후감수성(Climate Sensitivity)’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다채로운 친환경 캠페인을 전개한다.다 쓴 화장품 용기를 무료 수거 후 상품권을 증정하고, 캔 용기를 올바르게 분리배출하는 과정을 담은 숏폼 영상을 공모해 경품 증정과 함께 기부금을 후원
이도관 기자
2025.04.21 17:47
알쏭달쏭 소비생활
'토핑 경제’로 완성하는 나만의 취향
음식 선택과 조합, 이를 인증하는 문화가 일상화되면서 식음료 및 외식업계에서 ‘토핑 경제’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 기본 메뉴에 원하는 재료를 더해 개인 취향에 맞는 조합을 완성하는 방식으로, 소비자들은 이제 어떤 메뉴를 선택했는지보다 무엇을 더해 어떻게 즐겼는지에 더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이도관 기자
2025.04.10 17:40
알쏭달쏭 소비생활
"평범함 거부"… 식음료업계, 도파민 '푹'
식음료업계가 도파민에 푹 빠졌다. 강렬한 맛을 쫓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저격할 제품 출시와 이벤트가 잇따르고 있는 것. 피곤한 일과에 에너지를 불어넣을 음료나 맵부심 자극하는 매운맛, 침샘 폭발하는 짜릿한 신맛 식품까지 평범함을 거부하는 제품들이 소비자들을 찾아가고 있다.7일 업계에 따르면 할리스는 지난 3월 바쁜 일상 속
이도관 기자
2025.04.07 17:12
알쏭달쏭 소비생활
카페업계 "귀여움이 세상을 구한다"
누구나 캐릭터 아이템 하나쯤은 가지고 있는 시대다. 스트레스가 만연한 사회에서 작은 즐거움을 주는 캐릭터 제품이 소비자를 사로잡고 있는 것. 이처럼 다양한 캐릭터가 인기를 얻고, 콜라보레이션이 화두로 떠오르면서 카페 업계에서도 귀여움으로 무장한 캐릭터 MD를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2일 업계에 따르면 할리스는 야외활동이 증
이도관 기자
2025.04.02 17:15
알쏭달쏭 소비생활
트렌드보단 취향… ‘옵션 마케팅‘으로 선택권 넓히는 유통가
개성과 취향을 중시하는 소비 경향이 뚜렷해지면서 맞춤형 선택을 선호하는 소비자층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유통업계는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제품 및 서비스의 선택 폭을 넓히는 ‘옵션 마케팅’ 전략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최근 소비 트렌드에서도 이러한 변화가 두드러진다. 취향에 따라 원하는 토핑을
이도관 기자
2025.03.31 17:32
알쏭달쏭 소비생활
눈으로만? 입으로도 즐기는 '봄'
따뜻한 햇살과 부드러운 바람이 스며드는 봄이 왔다. 새싹이 돋고 꽃들이 만개하며 감성을 자극하는 봄, 카페 업계에서도 봄의 컬러감을 담은 메뉴를 속속 출시하며 소비자 감성 저격에 나섰다. 특히 올 봄에는 개나리를 연상시키는 노란빛과 푸릇푸릇한 새싹을 닮은 초록빛의 옷을 입은 신메뉴가 소비자의 눈길을 끈다. 24일 업계에
이도관 기자
2025.03.24 17:35
알쏭달쏭 소비생활
새 학기, 간편·건강 메뉴 주목
새 학기가 시작되면서 건강하지만 간편한 한 끼가 주목받고 있다. 이에 발맞춰 식품·유통가에서는 바쁜 일정 사이에 건강한 한 끼를 챙기려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메뉴를 발 빠르게 내놓고 있다.17일 업계에 따르면 써브웨이는 바쁜 대학생들을 위해 재료를 하나하나 고르지 않고 써브웨이 추천 조합으로 메뉴를 한 번에 주문할 수
이도관 기자
2025.03.17 17:40
알쏭달쏭 소비생활
봄 시즌 본격, 초경량·고기능성 바람막이 뜬다
본격적인 봄 시즌을 맞아, 일교차가 큰 날씨가 지속되면서 바람막이가 필수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지속되는 고프코어 트렌드를 반영해 일상에서 입기 좋은 디자인에 가벼운 착용감과 높은 기능성을 갖춘 바람막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 이에 2025년 아웃도어·스포츠 업계는 경량성, 방풍·발수 기능, 친환경
이도관 기자
2025.03.12 17:55
알쏭달쏭 소비생활
3월 신학기 시작, "간편한 아침에도 영양 챙기기"
3월 신학기가 시작되면서 학생이나 직장인들이 바쁜 아침에 간편하게 영양을 챙길 수 있는 식품이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1월 질병관리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 국민의 아침식사 결식률은 2014년 24.1%에서 2023년 34.6%로 10년간 약 10%p 증가했다. 식품업계에서는 균형영양식 및 스프, 시리얼 등
이도관 기자
2025.03.10 17:35
알쏭달쏭 소비생활
마이크로 트렌드 시대, 진화하는 맛의 감각
트렌드가 다시 변화하고 있다. 다수에게 한 번에 큰 영향을 미치는 ‘메가 트렌드’의 시대가 가고, 넓은 스펙트럼으로 뚜렷한 개성과 다양한 취향을 반영하는 ‘마이크로 트렌드’ 시대로 이동하고 있다. 트렌드 변화에 발맞춰 식음료업계도 다양한 취향의 ‘맛’을 조명하고 나섰다. 미각으로 느끼는 맛을 넘어 눈으로 보고, 이해하고,
이도관 기자
2025.03.05 17:43
알쏭달쏭 소비생활
인기 제품 '리뉴얼'로 소비자 취향 공략
식음료업계가 섬세해지고 다각화된 소비자 입맛에 맞춰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 과거에는 한 번 자리 잡은 스테디셀러 제품이 오랜 기간 시장을 지배했지만, 이제는 그렇지 않다. 소비자들이 다양한 제품을 경험하며 자신만의 취향을 찾고, 보다 세분화된 기준으로 제품을 선택하기 때문. 이에 따라 신제품 출시뿐만 아니라 기존 인기 제
이도관 기자
2025.02.24 17:22
알쏭달쏭 소비생활
뚝 떨어진 면역력… '비타민C' 레몬으로 해결
쉬어도 쉬어도 풀리지 않는 피로, 식사 후 지속되는 속쓰림과 더부룩함, 뚝 떨어진 면역력 등으로 고민하는 현대인이 많다. 만약 이 같은 증상이 장기간 지속되고 있다면 그간 가공식품을 지나치게 섭취하지 않았는지 되돌아볼 타이밍이다.우리 몸 속의 혈액과 세포는 약알칼리성을 띨 때 건강한 면역체를 생성한다. 문제는 현대인이 즐
이도관 기자
2025.02.21 17:13
알쏭달쏭 소비생활
'아보하' 쫓는 MZ세대, ‘도파민 디톡스’ 열풍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일명 ‘도파밍’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도파밍이란 도파민과 파밍(Farming)을 조합한 단어로 마치 게임 아이템을 모으듯 자극을 추구하는 현상이다. 특히 1분 내외의 짧은 영상을 뜻하는 숏폼 시청이 도파밍의 일종으로 주목받고 있다. 도파민 중독에서 벗어나 ‘아보하(아주 보통의 하루)’를 추구
이도관 기자
2025.02.19 17:33
알쏭달쏭 소비생활
유통가, 소비자 트렌드 반영 ‘뉴 노멀 중년’ 공략
4060세대가 '뉴 노멀 중년'으로 떠오르며 소비 시장의 핵심 고객층으로 자리잡고 있다. 과거 가족 중심의 소비에서 벗어나 개인적인 라이프스타일과 만족을 중시하는 경향이 뚜렷해지면서 쇼핑, 자기 관리, 취미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인 소비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웰 에이징과 저속 노화 등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이도관 기자
2025.02.17 17:28
알쏭달쏭 소비생활
밸런타인데이 新트렌드… 부담 줄이고 달콤함 그대로
소중한 사람에게 초콜릿으로 마음을 전하는 밸런타인데이가 다가오면서 식품업계에서도 다양한 초콜릿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최근 몇년간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업계는 맛있고 달콤한 디저트를 넘어 건강까지 고려한 제품을 잇달아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스미후루코리아의 ‘감숙왕 초코 바나나칩’은 감숙왕 바
이도관 기자
2025.02.12 17:38
1
|
2
|
3
|
4
|
5
내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