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SEOUUL
JAYANGDONG
17
제목
내용
작성자
제목+내용
서치
로그인
마이페이지
로그아웃
회원가입
로그인
전체 메뉴
전체 메뉴
오늘의 핫 이슈
알쏭달쏭 소비생활
호갱탈출
기획특집
자동차
오늘의 핫 이슈
알쏭달쏭 소비생활
호갱탈출
기획특집
자동차
전체 기사
전체메뉴
전체기사보기
오늘의 핫 이슈
알쏭달쏭 소비생활
호갱탈출
기획특집
자동차
회사소개
조직도
오시는 길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로그인
마이페이지
로그아웃
서치
제목
내용
작성자
제목+내용
검색
초기화
Home
알쏭달쏭 소비생활
알쏭달쏭 소비생활
다음
이전
알쏭달쏭 소비생활
MZ 겨냥한 '스몰럭셔리'
가성비가 중요해진 요즘, 반면 ‘스몰럭셔리가 MZ의 취향을 타고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스몰럭셔리는 적은 비용을 들여 높은 만족감을 얻는, 일종의 나를 위한 작은 사치이다. 먹거리에도 스몰럭셔리에 맞게 프리미엄한 재료로 고급 입맛을 만족시키고 있다. 엄선된 고급 재료들로 탄생한 가심비 제품은 MZ들의 고급 입맛과 심
이도관 기자
2024.04.24 17:27
알쏭달쏭 소비생활
지구 열대화 시대… 올해도 여전한 친환경 행보
‘지구 온난화’ 시대가 끝나고 ‘지구 열대화’ 시대가 도래했다. 영국 BBC 방송에 따르면, 최근 1년간 지구 평균기온 상승 폭은 처음으로 기후 재앙을 막기 위해 약속한 마지노선인 ‘1.5도’를 넘어섰다기후 변화에 대한 소비자의 경각심도 높아지고 있다. 엡손이 작년 전 세계 39개국, 3만294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
이도관 기자
2024.04.22 17:32
알쏭달쏭 소비생활
유통업계, 연예인 모델 기용 효과 본다
유통업계가 실제 부부를 브랜드 모델로 기용하며 훈훈한 모델 효과를 거두고 있다.아웃도어 브랜드의 배우 부부 모델부터, 소탈하고 솔직 담백한 부부의 모습으로 사람들의 공감대를 형성하며 브랜드의 호감도를 높이고 있는 모델까지 패션, 식품, 생활용품 업계를 넘나들며 연예계 부부들의 활동이 왕성하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데일리
이도관 기자
2024.04.17 17:39
알쏭달쏭 소비생활
유통가, ‘맵고수’ 취향 저격
매운맛을 즐기는 한국인들의 입맛이 날로 늘고 있다. 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SNS 상에서 ‘맵부심(매운맛+자부심)’, ‘맵고수(매운맛+고수)’, ‘맵린이(매운맛+어린이)’ 등의 매운맛과 관련된 신조어가 활발히 사용되는 것이 이를 증명한다 실제 인스타그램에서 ‘매운맛’ 관련 키워드 게시물은 33만 건에 달하며, ‘맵
이도관 기자
2024.04.15 14:33
알쏭달쏭 소비생활
스포츠 경기장에 먹으러 간다?
최근 K리그, 프로야구 개막 시즌을 맞아 스포츠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경기를 관람하면서 즐기기 좋은 이른 바 ‘직관 푸드’가 눈길을 끌고 있다.실제로 지난달 22일 개막한 프로야구(KBO)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개막전 전 구장 매진을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으며, 프로축구 K리그1(1부
이도관 기자
2024.04.08 17:19
알쏭달쏭 소비생활
‘테크 친(親)’ Z세대 사로잡는다
최근 유통업계에서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의 마음을 사로잡는 신기술을 활용해 이색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이는 Z세대가 신기술에 친숙한 ‘테크 친(親)’ 세대로 불리는 것과 밀접한 연관이 있다. ‘테크 친(親)’이란 AI, 메타버스, AR, VR 등 신기술에 친숙한 세대를 일컫는 말로, 새로운 기술에 거
이도관 기자
2024.04.03 17:20
알쏭달쏭 소비생활
1020세대 맵부심, 마라 트렌드 계속
10·20 세대를 중심으로 ‘맵부심(매운맛+자부심)’ 트렌드가 유행하며 특유의 얼얼한 매운 맛이 특징인 ‘마라’를 활용한 신제품이 쏟아지고 있다.마라는 매운맛을 내는 중국 사천 지방의 향신료로 저릴 마(麻), 매울 랄(辣)을 써 혀가 마비될 정도로 맵고 얼얼한 맛을 의미한다. 육두구, 화자오, 후추, 정향, 팔각 등이 사
이도관 기자
2024.04.01 17:48
알쏭달쏭 소비생활
답 없는 고물가… 불경기 탈출 마케팅 '각양각색'
외식 비용 절감과 가성비가 높은 제품 구매 등을 통해 비용을 아껴 쓰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식품 및 유통업계에서 시장 변화에 맞는 독특한 마케팅 활동이 증가하고 있다.특히 고물가 상황에서도 가계 비용 절약에 피로감을 느끼는 소비자들이나 반려동물을 키우는 반려동물인구 등 특정 소비자들의 소비는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식품
이도관 기자
2024.03.27 17:23
알쏭달쏭 소비생활
스포츠로 소비자 맘까지 잡는다
지난 23일 프로야구가 개막한 가운데 식음료업계에서는 프로축구를 비롯한 스포츠 마케팅이 한창이다.25일 업계에 따르면 도미노피자는 대한민국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은 ‘파이팅 코리아, 한판 더!’ 프로모션을 지난 21일에 이어 26일에 도미노피자를 주문하는 모든 온·오프라인 고객을 대상으로 두 가지 혜택을 제공한다. 도미노피
이도관 기자
2024.03.25 17:11
알쏭달쏭 소비생활
'액티비티 노마드족' 공략 나선 패션업계
아웃도어 성수기철이 돌아오자 패션업계가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사람, 일명 ‘액티비티 노마드족' 공략에 나섰다.액티비티 노마드는 액티비티(Activity)와 유목민을 뜻하는 노마드(Nomad)를 합친 신조어다. 최근 취향의 N극화·다극화 트렌드가 대두되면서 액티비티 또한 한 가지 활동이 아닌 등산, 트레일 러닝,
이도관 기자
2024.03.20 17:33
알쏭달쏭 소비생활
반려동물 잡으면 소비자도 보인다
반려동물은 동물이라는 개념에서 벗어나 동반자, 가족이라는 이름 하에 인간과 같이 살고 있다.국내 반려동물 시장은 한국농촌경제연구원(KREI)에 따르면 국내에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의 비중은 2010년 17.4%에서 2020년 27.7%로 증가한데 이어 2023년에는 전체 인구의 30%인 약 1500만 명에 육박할 것으로
이도관 기자
2024.03.18 16:46
알쏭달쏭 소비생활
‘K-힙’ 빠진 MZ세대
최근 유통업계에서 ‘K-힙’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K-힙’은 한국의 전통적인 요소를 포함한 전반적인 문화를 힙하고 트렌디하게 여기는 MZ세대의 성향에서 비롯된 트렌드로, 전 세계적으로 K-팝, K-드라마, K-푸드 등이 인기를 끌고 있는 데서 시작됐다. 이에 업계는 ‘K-힙’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이도관 기자
2024.03.13 16:58
알쏭달쏭 소비생활
가성비 경쟁 속 '건강'까지 챙긴다
가성비 경쟁이 심해지면서 식품업계가 가성비에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제품으로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합리적인 가격은 기본에 건강과 포만감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식사, 드레싱이 없이 보다 더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초저가 샐러드, 단순 베지 피자가 아닌 건강한 재료를 사용해 가격과 재료까지 착한 피자 등이다. 11일 업
이도관 기자
2024.03.11 16:41
알쏭달쏭 소비생활
소비자 발길 사로잡는 ‘브랜드 데이’
MZ세대는 물론 차세대 소비 주역으로 주목받고 있는 잘파세대(Z+알파세대)를 중심으로 가성비 좋은 상품과 혜택들을 알뜰히 챙기려는 합리적인 소비 트렌드가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온라인 상에서 동일 제품을 보다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이나 각종 할인 혜택 정보를 공유하는 모습을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다.외식업계는 이러
이도관 기자
2024.03.06 16:36
알쏭달쏭 소비생활
막걸리 '새학기 술자리 술'이 된 이유
설레는 3월, 새학기가 시작됐다. 새학기를 맞이한 대학생들은 새로운 사람들 혹은 오랜만에 만난 사람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미래를 준비하고 있다. 요즘 같은 새학기에는 친목을 위한 술자리가 빈번해진다. 특히 신입생들은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고 친구를 사귀기 위해 술자리에 참여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자신의 주량을 잘
이도관 기자
2024.03.04 17:00
알쏭달쏭 소비생활
이제 대세는 '뉴 소울 푸드'
최근 MZ세대가 주도하는 할매니얼, 뉴트로 등 복고 트렌드가 인기를 끌며, 우리의 전통 식재료를 재해석한 ‘뉴 소울 푸드’가 주목받고 있다. ‘뉴 소울 푸드’란 검은콩, 마늘, 누룽지와 같은 한국의 전통 음식 또는 익숙한 식재료를 2030세대가 선호하는 디저트, 피자 등으로 재해석한 참신하고 트렌디한 메뉴를 의미한다.
이도관 기자
2024.02.28 17:13
알쏭달쏭 소비생활
바쁜 현대사회, 자기관리 아이템도 '시성비' 추구
분초를 다투며 살아가는 ‘분초사회’에 접어들면서 시간의 가성비를 추구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단순한 일상생활을 넘어 자기관리 영역으로 확대돼 시간 대비 효율성을 높이려는 경향이 커지는 추세다.이 가운데 유통업계가 한 가지 제품에 다기능이 탑재되거나 빠른 효과를 체감할 수 있는 ‘시성비템’을 선보이고 있다.
이도관 기자
2024.02.26 15:28
알쏭달쏭 소비생활
매년 찾아오는 불청객 '명절증후군', 극복하려면?
온 가족이 모이는 설 명절. 어느 때보다 즐거운 날이지만 명절이 끝나면 몸을 힘들게 하는 '명절증후군'이 따라온다. 명절증후군은 장시간 이동으로 인한 피로, 무리한 육아 및 가사노동 스트레스, 가족 간 갈등 등의 이유로 발생한다. 이에 수반하는 증상은 우울감, 불안감과 같은 심리적 증상과 소화불량이나 복통, 두통과 같은
이도관 기자
2024.02.21 13:37
1
|
2
|
3
|
4
|
5
내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