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증된 맛'으로 소비자 입맛 겨냥

이도관 기자 승인 2024.02.19 17:20 의견 0
'썹픽' 포스터. 사진=써브웨이

검증된 맛으로 자신감을 장착한 신제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베스트 재료 조합이나, 팝업스토어에서 반응이 핫했던 한정 메뉴, 또는 SNS에서 입소문을 탄 꿀조합 레시피를 활용한 경우다.

19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써브웨이는 베스트 조합으로 구성한 ‘썹픽(SUBPICK)’을 지난 5일 선보였다.

‘썹픽’은 써브웨이가 그동안 소비자에게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베스트 메뉴를 분석해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조합으로 완성했다. ‘썹픽’을 주문하면 검증된 맛과 알아서 즉석에서 만들어 주기 때문에 쉽고 빠른 주문 두 가지 장점이 있다.

이번 ‘썹픽’은 써브웨이의 스테디셀러인 이탈리안 비엠티, 스테이크&치즈,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을 기본으로 했다. 여기에 빵부터 야채 등 속 재료와 소스까지 써브웨이가 ‘픽(Pick)’한 재료를 가지고 제품을 구성했다.

동대문엽기떡볶이는 팝업스토어에서 큰 호응을 얻었던 한정 메뉴를 출시한 케이스다.

지난 10~11월에 오픈 했던 ‘엽기떡볶이 팝업스토어’에서 마라로제떡볶이와 콘마요(토핑)를 선보이고 소비자의 반응을 살폈다. 팝업스토어 내 메시지 월(Message Wall), 설문조사, SNS 등 다양한 채널로 소비자 의견 조사까지 마친 후 지난 1월 정식 출시까지 이어 갔다.

업계 관계자는 "가장 사랑을 받는 데는 그 이유가 있기 때문에 브랜드는 자신 있게 선보일 수 있고, 소비자에게는 새로운 선택의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다. 앞으로도 신선하고 건강한 식사를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경험시키기 위해 새로운 제안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쿡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