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발길 사로잡는 ‘브랜드 데이’

이도관 기자 승인 2024.03.06 16:36 의견 0
치킨올데이. 사진=KFC

MZ세대는 물론 차세대 소비 주역으로 주목받고 있는 잘파세대(Z+알파세대)를 중심으로 가성비 좋은 상품과 혜택들을 알뜰히 챙기려는 합리적인 소비 트렌드가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온라인 상에서 동일 제품을 보다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이나 각종 할인 혜택 정보를 공유하는 모습을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다.

외식업계는 이러한 소비 트렌드를 겨냥해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브랜드에 대한 인식까지 강화할 수 있는 ‘브랜드 데이’ 마케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KFC는 매월 11일 하루 종일 치킨 메뉴를 1+1으로 구매할 수 있는 ‘치킨올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FC ‘치킨올데이’는 매일 밤 9시부터 10시에 치킨을 구매하면 같은 종류의 치킨을 하나 더 제공하는 ‘치킨나이트’ 혜택을 하루 종일 받을 수 있는 원데이 할인 행사다. 치킨을 하나 더 제공하는 ‘1+1’에 착안해 매월 11일을 할인 이벤트 제공일인 브랜드 데이로 전개하고 있다. K

더벤티는 이탈리아어로 ‘벤티(Venti)’인 숫자 ‘20’ 활용해 매월 20일을 ‘더벤티데이’로 지정하고, 더벤티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다채롭고 특별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2월 진행된 더벤티데이에는 브랜드 10주년을 맞이해 선착순 5만명에게 아메리카노 100원 쿠폰을 증정한 바 있다.

업계 관계자는 “합리적인 소비를 선호하는 요즘, 다양한 프로모션은 소비자가 실감할 수 있는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고객들의 관심과 참여가 특히 더 높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쿡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